02--스마트폰2016. 8. 16. 14:11


아오키(AUKEY) 차량용 충전기 CC-T7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충전기이다.


***간략 개봉기***


홀로그램 정품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어 포장이 좋아보임

그러나 내부의 아오키코리아 스티커가 엄청나게 어울리지 않음

2개의 포트가 있어 충전이 용이함

구입일로부터 15개월간 아오키의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음


<개봉기 총평>

전체적인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 내부의 아오키코리아 스티커는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음
충전기 자체는 생각보다 작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컴팩트 한 느낌임




************사용기*************


약 2주동안 개인차량으로 운행시 체크한 사항을 토대로 작성한 것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실험에 의한 결과값임을 밝힙니다.


실험1. 아오키 CC-T7  vs  라츠 DCLA-300


외형적 비교.
아오키 : 62.5 X 62.5 X 32.5mm
라츠 : 30 x 30 x 72mm
로 각각의 제품 크기가 명시되어 있는데... 

아오키가 정말 컴팩트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는 부분이 거의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나, 라츠와 같이 LED 등의 조명이 없는게 살짝 아쉽다





성능적 비교.
갤럭시W 2대를 각각의 충전기에 연결하고, 화면밝기 최대, 티맵 사용의 동일 조건하에서 

충전되는 양을 측정하였다. 

연결 케이블은 두 대 모두 각각의 충전기에서 제공하는 케이블을 사용하였다.


아오키 연결(왼/검정색 연결잭) / 라츠 연결(오/흰색 연결잭)

아오키 연결(왼/검정색 연결잭) / 라츠 연결(오/흰색 연결잭)


45분 정도 운행하여 목적지에 도착해서 확인해본 결과
아오키 연결 갤럭시 W 충전량 : 11%
라츠 연결 갤럭시 W 충전량 : 14%
라츠에 연결된 갤럭시W가 충전이 조금 더 많이 되었음

**아오키 충전기의 경우 총 46분에 11%가 충전된 상황으로 
비율로는 약 0.24/분의 충전 속도가 나왔음


추가실험1. 아이폰6 충전량 + 포트1번(3A) VS 포트2번(퀵차지3.0)


포트1 : 충전시간 62분에 64%가 충전됨
1분에 약 1.03%가 충전됨



포트2: 충전시간 47분에 48%가 충전됨
1분에 약 1.02%가 충전됨

아이폰6의 경우 퀵차지 3.0이 지원되는 기기가 아니므로 포트1, 포트2에 특별한 영향이 없음





추가실험2갤럭시W (티맵사용) 충전량 비교 (총 4회 실험)


1회차

충전시작 - 13:53 -- 0%

충전완료 - 14:47 -- 17%

2.
충전시작 - 17:49 -- 17%
충전완료 - 18:41 -- 38%

3.
충전시작 - 11:18 -- 28%
충전완료 - 12:56 -- 57%

4.
충전시작 - 16:34 -- 46%
충전완료 - 18:45 -- 81%

총 5회의 실험을 통해
각각 분당 충전량은 
1회차 : 0.32%
2회차 : 0.40%
3회차 : 0.30%
4회차 : 0.27%
로 나타났다.

평균 충전량은 0.32%로 사용기-1-에서 나온 0.24%와 제법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라츠 충전기(0.31%)와는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아오키 충전기는 퀵차지 3.0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사용하는 기기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주요한 충전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기기가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소 고가의 충전기로 판단된다.

***이 사용기는  플레이웨어즈를 통해 아오키코리아(AUKEY Korea)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Beyond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