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15 소비자고발로 인해 유축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서 우리 앙아가 태어나기 전에 유축기에 대한 정보를 모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시작합니다.

이곳 저곳 사이트의 글들을 읽어본 결과 

우선 메델라와 각시밀이 눈에 들어오네요

메델라 http://medela.co.kr

홈페이지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며 정보 전달이 용이하지 않음
소비자고발에 이후 업체에서 제공한 소독 방법

위생상 안전하게 유축기 외부에 장착된 압력원(피스톤)도 장기간 
사용함으로 인하여, 먼지등의 이물질이 압력원(피스톤)에 끼일 수 있습니다. 압력원(피스톤)은 유축을 위한 압력을 만들어 내는곳으로 모유가 직접 닿지는 않지만 매우 청결한 관리가 필요한 위생용품 입니다이부분도 자주 세척 및 소독하셔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압력원 소독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분들이 많아 소독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락티나 경우 - 기기 외부에 장착되어있은 피스톤을 분리하시고 피스톤을 분해해 주세요.
                   각각 조립이 간편하고 가능 합니다.
                   물세척과 함께 젖병 세정제 등으로 꼼꼼하게 세척하신 후 완전히 건조하세요.
                  완벽한 멸균을 위해 소독용 알콜로 마무리 소독 후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심포니 경우 - 유축기 상단에 커버를 여시면 압력원이 외부에 돌출되어 있습니다.
                  모두 분리가 가능하며 기기의 경우 세정 티슈 및 물기를 제거한 수건등으로
                  깨끗히 닦아내시고 
멤브레인의 경우 고무부분과 커버부분을 분리해
                 젖병세정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새척한 후
전한 멸균을 위해 소독용 알콜로
                 압력원과 멤브레인을 소독한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시밀 http://www.gaksimil.com
이 곳도 소비자고발 이후 장문의 안내문을 올렸네요

글을 옮깁니다
(중략) 문제의 해결책은 근본적으로 기기의 작동원리(방식)에서 찾아야 하며,  특히 압력원으로 콤프레셔(솔레노이드밸브 장착)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략)

1. 모유가 기기 내부로 역류하여 번식된 각종 세균과 이물질(부패된 모유, 윤활유, 마모에 의한 부속품의 찌꺼기 등)이 재역류(역분사)하여 젖병으로 들어가 아기가 먹게 되는 문제점

    현재 세계적으로 생산되고 있는 유축기의 작동 방식은 크게 피스톤방식과 다이아프램 방식으로 나누어 집니다. 다이아프램방식은 윤활유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흡입된 공기는 배기부에서 솔레노이드밸브에 의해 외부로 배출됨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젖병으로 재역류될 수가 없습니다 각시밀은 모든 제품 모델(HM200 및 Noble)에 다이아프램 방식(콤프레셔 또는 자기력 활용)을 채택하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해서 절대적으로 안전합니다

2. 모유가 기기 내부로 역류하여 부패된으로써 각종 세균이 번식하게 되는 문제점

  이 문제점에 관련해서 안타깝게도 세계 어느 제품도 기술적으로 역류를 100% 방지할 수는 없습니다. 각시밀은 모유가 기기 내부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역류방지통을 부착하여 기기에 도달하기 전에 역류방지통으로 흡입되도록 설계하였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드문 경우지만 기기 내부로 역류가 되면 기기의 압축력이 현저히 감소하여 거의 작동이 불가한 상황이 됩니다. 이러 경우 AS를 통해 기기 내부를 세척해 드리고 있습니다. (중략) 각시밀의 신제품(모델명 Noble)의 경우는 이미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역류방지통을 더욱 완벽하게 보완하였습니다.

3. 유축기 내부 및 부속품의 세척 문제

 모유가 기기 쪽으로 역류되면 1차 역류방지통에 모이게 되나 이것을 통과해 기기 내부로 역류되면 작동이 안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통해 기기 내부를 세척해드리고 있습니다. 역류방지통이나 호스에 모유가 묻어있을 시는 가벼운 세척으로 제거가 가능하나, 불가한 경우는 소모품으로 염가에 제공하고 있으니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하략)

어휴... 타이핑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하고 지속적으로 앙아가 태어나기 전까지 유축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도록 합시다
Posted by Beyond Dream